시작하기 앞서

테트리스 with JAVA

 

시작하기 앞서

2학년 2학기 자바기반 응용프로그래밍 수업에서 Tetris 만들기가 과제였다. 하지만 만들 시간이 부족해서 성급하게 그냥 생각나는대로 만들다보니 코드도 너무 꼬여있고, 그냥 보기가 싫은 코드

l-zzu-h.tistory.com

안드로이드 공부를 한 이유가 자바로 만들었던 테트리스를 안드로이드 위에 올리기 위해서였다.
그래서 이전 자바로 만든 코드를 참고해서 만들었다.

사실상 거의 복사하기 붙여넣기 수준이지만 안드로이드의 레이아웃과 context 등 java의 gui와는 조금 다른 개념들을 가지고 올려야 했기에 이런 부분에 대해 수정할 필요가 있었다.
해당 부분에 대해 수정을 하고, 그 코드를 그대로 올렸다.

조금 뒤늦게 한 감이 없지않아 있는데, 그래도 1월 끝나기 전에 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.

 

 

ps. 아 이것은 지금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.
메모리 초과인지 쓰레드를 너무 많이 잡아먹어서 그런지...
block이 drop되는 그 짧은 시간에 상당히 많은 부하가 되는거 같다.
다른 메소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 안타깝다.

 

내 이전 코드가 얼마나 비효율적인지 여기서 깨닫게 되었다.
최적화의 중요성과 안드로이드에 대해 새로이 깨닫게 된 프로젝트이다.

'Android > Tetris with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ML 및 전체 구성  (0) 2021.01.24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